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본 앤 메이드 신발 살균 건조기 BUD - F100 - 비싼 신발용 UV 선풍기

by Dogu점장 2024.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슬슬 날씨가 따듯해지고 있습니다. 조금만 지나면 순식간에 더운 날씨가 되겠죠. 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몸에서 땀이 나기 시작하면 아무래도 냄새도 나고 불쾌하기 때문에 위생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신발의 경우 세탁을 자주 하지 않기 때문에 발냄새를 유발하고 위생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본 앤 메이드의 신발 살균건조기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본 앤 메이드 신발 살균 건조기 BUD - F100

 

 

가격 인터넷 최저가 9만 9천 원
주요 기능 살균 및 탈취
건조방식 송풍건조, 맞춤건조, 듀얼건조
건조단계 3단계
부가기능 살균램프, 알림음
색상 화이트

 

 

 

장점

 

 

송풍건조 및 살균

 

사실 전 이 제품을 선물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달리기를 열심히 하다 보니 운동화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지인분이 선물해 주었는데요. 일단 총 3단계의 송풍모드가 있습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바람세기도 당연히 강해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UV-C LED가 달려있어서 신발 안 구석구석 살균을 해줍니다. 설명으로는 UV-C 광원은 10분만으로도 바이러스와 세균을 소멸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뭐 이건 저도 잘 모르는 부분이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충전방식은 충전 크레들에 거치하면 충전이 가능하며 기존 구형(BUD-F100)은 마이크로 5핀 단자였으나 신형(BUD-F200)은 USB-C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한번 완충 시 최대 4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게 오래 써 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3단계로 사용했을 때 2시간 정도는 충분히 작동했네요.

 

 

단점

 

 

비싼 가격과 실용성, 그리고 소음

 

이 제품은 집에 꼭 있어야 할 필수제품은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그냥 신발용 선풍기에 UV LED를 박아 넣은 정도죠. 그런데 가격은 10만 원 가까이합니다. 10만 원 정도를 투자할 만한 제품이냐? 하면 모르겠습니다. 저도 선물을 받아 사용 중이지만 제 돈으로 직접 이 제품을 살 일이 있었을까요? 그리고 살균작용은 눈에 보이지 않는 만큼 정말 살균효과가 좋다 안 좋다 얘기할 수 없습니다. 그냥 광고에서 얘기하는 것만 믿고 그렇구나 하면서 써야 하죠. 그리고 송풍 3단계가 되면 소음이 꽤 있는 편입니다. 주방 환풍기 소음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결론

 

써보면 분명 좋긴 합니다. 젖어있는 신발의 경우는 특히 꽤 잘 말려주기도 하고 디자인도 깔끔하니 이쁜 편이죠. 달리기를 하고 들어온 날이면 항상 이 제품을 운동화에 넣고 30분 정도 돌려줍니다. 아무래도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단 분명 나은 점이 있겠다 생각이 드니까요. 하지만 제가 이 제품을 직접 구입한다?라고 생각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서 쉽게 지갑이 열리지 않을 것 같네요.

 

그럼 도움이 됐길 바라며 저는 또 다양한 정보와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